신경차단술, 신경성형술

신경차단술

신경주변에 소염제를 사용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혈류공급을 원활하게 하기위한 주사치료

신경차단술 이란?

통증은 크게 통각자극통증과 신경병증성 통증으로 나뉩니다.
통각자극통증은 말 그대로 찔리거나 부딪혀서 아픈 통증을 말합니다.
신경병증성 통증이란 신경자체에 병이 생겨서 오는 통증인데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흔히 목이나 허리에서 디스크라고 부르는 추간판 탈출증에 의한 통증이 대표적인 것이고,
그 외에도 대상포진, 각종 신경통들이 해당합니다. 이때에는 신경주변에 소염제를 사용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혈류공급을 원활하게 할 목적으로 주사치료를 하게 되는데 이것을 신경차단술이라 부릅니다.
신경에 병을 일으켰던 원인자체가 해소되는 것은 아니지만 신경의 염증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불필요하게 괴롭히는 통증을 상당부분 억제할수 있고, 삶의 질을 높일수 있게 됩니다.

시술은 준비시간을 포함해 약 10분이내에 끝나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빠르고 정확하게 필요한 위치까지
주사침을 도달시켜 치료하는데는 상당한 숙련이 필요합니다.

신경차단술의 효과

적절한 위치에 투약을 하게되면 튀어나온 디스크가 들어가지는 않지만, 신경의 염증과 부종이 감소하여 증상이 개선되고
    다시 염증이 발생하지 않는 한 통증이 없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은 날카로운 통증이 가라앉고 편해지는 경험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