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

무릎통증 이란?

무릎통증의 원인도 다양하며 무조건 수술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며, 수술 없이도 약물치료와 운동치료, 프롤로치료 등의 재생치료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관절은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뼈들이 맞닿는 곳으로 관절을 이루는 뼈들의 끝은 연골(물렁뼈)이라는 부드러운 재질로 싸여 있습니다. 이 연골은 쿠션 역할을 하며 관절이 쉽게 움직이도록 도와 줍니다.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 하고 있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으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연골이 닳게 되어 뼈하고 뼈까지 직접 부딪혀 뼈의 변형이 생기고 뼈가 덧 자라 궁극적으로 관절이 망가지는 질병으로 최근 20~30대 젊은 층에서 관절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하이힐을 자주 착용하거나 평발이나 휜다리, 잘못된 보행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 이유 없이 무릎이 아프거나 다리가 휘어져 보일 때
  • 무릎에서 뚜뚝 소리와 함께 통증
  • 앉아 있을 때 시리듯 뻐근한 무릎.
  • 발목이나 발쪽의 통증과 동반되는 경우
  • 골반과 허리가 같이 아픈 경우

무릎통증의 원인

(1) 위험도비만비만 체형으로 몸무게가 5kg늘어나면 걸을 때는 20kg, 계단을 오르내릴때는 35kg의 압력이 무릎에 가해집니다. 비만과 관절염과는 연관이 아주 높습니다.

(2) 휜다리심한 무릎 관절염 환자는 무릎 안쪽의 연골의 닳아 다리가 O자형으로 휘어집니다. 원래 다리가 휜다리인 사람들은 무릎 구조상 연골이 닳을 위험이 크므로 관절염 예방을 위해 초기에 휜다리 교정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잘못된 자세쪼그리고 앉는 것은 서 있을 때 보다 3~8배의 체중이 무릎에 쏠리게 된다.

(4) 지나친 운동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오리걸음, 토끼뜀뛰기 등은 피하도록 한다.

무릎통증의 비수술적 치료방법

(1) 도수교정치료: 척추와 다리 뼈의 부정렬 교정치료

(2) 운동치료: 정상적인 다리 뼈의 움직임 회복을 위한 운동 치료 단축된 근육 이완과 약화된 근육 강화

(4) 인대 강화 주사 치료: 손상된 인대를 건강하게 회복 도모